게이밍 주변기기의 글로벌 리더 스틸시리즈 코리아(지사장 박재천)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를 콘솔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극복한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SteelSeries Stratus Wireless Gaming Controller/ 이하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IOS 7 이상의 OS가 실행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에어, 아이팟4세대 등 애플기기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를 콘솔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 모바일 게임을 터치형태가 아닌 콘솔 방식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실제로 콘솔 게임 경험자라면 누구나 친숙할 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설계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콘솔게임기의 조이스틱을 떠올리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은 물론 4개의 액션버튼, 4개의 트리거 버튼, 방향패드(D패드) 등은 기존 터치방식의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던 현실감 있는 게이밍 컨트롤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현존하는 IOS 게임 패드 중 가장 많은 입력방식을 제공하며 액션버튼, 아날로그 스틱 등의 모든 버튼들은 적당히 압력이 가해졌을 때에만 입력이 될 수 있는 ‘입력민감도 버튼’을 사용하여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게 해준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하는 게임도 가능하다.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컨트롤러의 중간에 붉은 LED 표시등이 게임 플레이어 번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해 손쉬운 멀티플레이 게이밍을 제공한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애플기기의 하드웨어에도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콘솔스타일의 외형이지만 휴대가 편하도록 컴팩트한 사이즈와 75g의 가벼운 무게,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는 사용자들이 소장한 애플기기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컨트롤러와 함께 특허 받은 보호커버가 제공되는 것도 눈길. 이 커버는 컨트롤러 휴대 시에는 위에 장착하여 컨트롤러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보호커버로 활용되지만, 게임 플레이를 할 때에는 콘트롤러 아래쪽에 장착해 컴팩트한 사이즈의 그립을 보완하여 안정적인 컨트롤을 돕는다.
이러한 장점 외에도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콘트롤러는 현재보다 향후가 더 기대된다. 현재 앱스토어에 있는 수많은 종류의 다양한 게임들이 무선 컨트롤러를 지원하지만, 앞으로 더욱 많은 게임들이 새롭게 추가 지원,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유명한 인기 게임부터 마니아적인 인디게임들을 향상된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를 통하면 보다 사실적으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대해 스틸시리즈 코리아 박재천 지사장은 “스틸시리즈가 IOS장치를 위한 독립형 컨트롤러를 개발한 첫 번째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라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 출시를 시발점으로 국내외 모바일 게이밍의 컨트롤에 대한 환경이 단순한 터치에서 한 단계 진화된 형태로 변화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