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일 구로동 디지털단지로 사무실을 옮긴 스마트스쿨 솔루션 및 전자문서회의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지피티테크(www.thatsgood.com 대표이사 한상범)는 오는 10월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백스코에서 개최되는 월드IT쇼(http://www.worlditshow.co.kr)에서 전자문서회의 안드로이드버전을 출시하고 전시할 예정이다.
그 동안 어플리케이션 가상화로 구현되었던 안드로이드 전자문서회의는 이번 전시회에서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앱으로 개발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와 윈도우 노트북간에 문서회의가 가능하도록 출시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UI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친근한 터치와 모바일 UX를 고려한 제품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기획되었다.
또한, 이번에 같이 전시되는 전자명패표출시스템은 자주 참석자가 교체되는 회의실에서 좌석마다 하나씩 설치하여 회의시작 30분전에 자동으로 켜져 LCD 7인치 전자명패가 표출되고 다음번 회의때 참석할 명단을 일괄적으로 일시에 서버의 통제로 교체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참석자 사진/소속/직책/이름 등의 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테마를 적용해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파워포인트의 템플릿을 이용하여 맘에 드는 폰트에 디자인으로 쉽게 만들어 이용할 수 있어 관공서나 기업회의실에 많이 이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프리젠테이션이 본격적으로 화상회의로 사용됨에 따라 멀티룸이 지원되는 기능과 통신효율을 높인 새로운 전송방식의 서버개선을 통해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데이타 전송을 구현할 뿐 아니라 인트라넷상에서의 프락시서버 기능의 구현으로 본사와 지사 회의실간에 모여 회의하는 기업의 집단회의에서 통신효율을 크게 좋아져 더 좋은 화질과 빠른 전송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파워포인트 2013 제어회의기능과 윈도우8에서 고화질의 화상회의가 가능하게 되는 전자칠판형 원격화상회의도 소개될 예정이다. 전자칠판에 USB 3.0의 고화질 HD 화상카메라를 연결하여 회의룸에서 여러 명이 회의할 때, 발표자를 자동 줌하는 기능으로 원격지의 회의실에서 발표자의 표정을 선명하게 보면서 텔레프리즌스 화상회의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첨단회의시스템을 구축하는 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보여주어, 솔루션만의 판매가 아니라 고객의 요구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첨단회의시스템 구축회사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겠다고 한다. 회의실의 고화질 원격화상회의시스템과 전자명패표출시스템, 그리고 내년 상반기까지 개발될 회의정보표출시스템, 회의예약관리웹서비스, 국제표준 화상회의시스템과 연결하여 진행하는 전자칠판용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이 첨단회의시스템으로 구성될 것이다.
이 회사의 한상범 대표는 "첨단회의실에 설치된 여러 회의장비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합한 결합이 더 생산성 높은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으며, 원격지 그룹과의 전자칠판을 통한 쌍방향 의사전달과 발표자 표정의 화상공유를 통해 회의내용에 대해 더욱더 몰입하게 할 수 있다"며, "심도있는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시스템 구축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