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에스 ‘패스볼트’ 국내 특허 취득

보안 전문 솔루션 기업인 에스엠에스(대표 서미숙)는 서버 패스워드 전용 자동변환 및 통합관리솔루션 ‘패스볼트(PassVault)’ 제품에 대한 패스워드 관리장치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패스볼트’는 수 십대에서 수 백, 수 천대 서버의 패스워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어플라이언스(Appliance) 형태로 제공돼 기존 서버에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고,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위치해 속도저하의 우려가 없는 제품이다.

관리대상 계정의 패스워드 자동변경과 주기적 변경, 수동변경, 대여기간 만료 후 변경 등의 주요기능을 갖고 있다. 아울러 여러 개 계정에 대해 패스워드 변경시간 조회 등을 통해 보안정책에 적합한 패스워드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이 제품은 일정기간 인가된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 패스워드를 요청하면 관리자의 승인을 얻어 변경된 패스워드를 발급하고, 사용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변경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기술은 서비스 사용자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접속해 패스워드를 관리하고, 패스워드 변경과 조회 시점을 사용자에게 통보해주는 방식이다.

서미숙 사장은 “이번 특허출원으로 ‘패스볼트’의 기술력과 보안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제품을 기반으로 보안 전문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