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CCTV 맘카2의 동영상 이벤트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LG유플러스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해당 이벤트 영상(http://youtu.be/Wh89G6_8sIo)은 지난 9월 29일 공개된 지 약 2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 건을 뛰어넘어 금주 중 200만 건 달성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 영상에서는 출장 간 엄마를 대신해 집안을 모니터링하는 맘카2가 귀엽지만 살벌한 언행을 일삼는 등 맘카2의 기능을 코믹하게 풀어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하고 있다. 또한, 메이킹 영상을 통해 맘카2의 실제 정체가 개그우먼 허안나임이 드러나는 스토리를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이 이벤트가 주목 받는 이유는 유튜브의 어노테이션 특수기능(동영상 주석 기능)을 이용한 획기적인 이벤트 방식 때문이다. 유튜브 영상 내에 특수효과를 이용한 링크가 곳곳에 삽입되어 보는 이가 숨겨진 링크를 찾아야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다. 해당 영상을 보고 특정 부분(액자, 가훈, 학생 교복 등)을 찾아 클릭하면 각 이벤트 페이지로 넘어가는 구조이며, 이벤트 페이지마다 아이폰, 노트북, TV 등 각기 다른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맘카2의 획기적인 이벤트 동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이와 함께 LG유플러스 홈CCTV 맘카2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홈CCTV 맘카2는 기존의 홈 CCTV 기능을 가진 맘카의 실시간 보기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HD급 100만 화소의 선명한 화질로 3배까지 확대가 가능한 줌인(Zoom-in) 기능, 적외선 LED로 야간에도 또렷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 별도의 저장 장치 없이 최대 240시간 저장할 수 있는 기능 등 홈 특성에 맞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통해 HD급 카메라를 좌우 최대 345도, 상하 최대 110도까지 넓은 회전 반경으로 집안 모니터링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워키토키처럼 동시에 소리를 듣고 대화할 수 있고 외출 시 집안에서의 미세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침입감지 알림 메시지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맘카2의 이용요금은 별도의 단말 구입 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월 7천 원(3년 약정 기준, 부가세 별도), 타사 인터넷 고객의 경우에도 월 9천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100Mbps 와이파이 대비 3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홈 기가와이파이 서비스를 함께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매장 또는 고객센터(가입문의 101번) 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