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비즈(대표 김성학)는 문자인식기술(OCR)을 기반으로 명함관리·통합영업관리·모바일 인맥관리 SW·모바일 앱서비스·APS서비스 등을 개발·서비스하는 업체다. 영상인식과 문자인식 기술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는 등 인맥 정보화 시대의 기업에 요구되는 IT 전 분야에 걸친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코아비즈는 인맥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명함인식 전송·관리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서버문자인식기술을(OCR) 활용한 모바일 앱 응용기술 등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인맥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기업관리 솔루션 ‘파워비즈’ ASP서비스·구축 사업에도 진출, 사업영역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인맥관리 관련 대표 제품은 패키지 형식 프로그램 ‘사람사이2.0’과 ‘비즈맵’이다. 이 제품은 명함전용 스캐너를 통해 자동으로 명함정보를 인식하고 추출해 기업 고객과 인맥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관리한다. 영업 일선에서 영업정보의 활용성이 뛰어나 매출증대에 영향을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규 오픈된 ‘파워비즈’는 웹과 서버문자인식기술(OCR)과 모바일 앱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ASP 서비스 솔루션이다. 모바일을 통한 촬영기술을 바탕으로 명함정보가 스마트폰 주소록과 연동된다. 통화 연결 시 저장된 명함정보가 화면에 표출되는 기능이 탑재됐다. 이를 활용한 다양한 기술 접목이 가능하고 해당 기술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 또 저장된 명함정보가 웹화면에서 PC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동시 확인할 수 있다.
코아비즈는 문자인식기술을 국내에 소개하는 한편, 스마트 오피스 구축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서버문자인식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양방향 지원 인적 자원 발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