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증학회, “척추 수술 환자 23% 만이 수술에 만족”

대한통증학회, “척추 수술 환자 23% 만이 수술에 만족”

지난달 대한통증학회가 서울과 수도권 소재 대학병원에서 척추질환으로 수술을 받은 환자 2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술에 만족한다’고 응답한 환자의 비율은 23%에 그쳤으며, 수술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는 ‘통증 재발’(56%)과 ‘부작용 발생’(28%)으로 나타났다. 대한통증학회 관계자는 “대부분의 척추질환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약물치료나 도수치료, 물리치료 등을 통해 충분히 치료할 수 있으므로 수술을 먼저 생각하는 것은 지양할 것”을 당부했다.

척추클리닉용 의료기 전문기업 웰빙코리아(대표 이항범) 의료기 사업부 웰빙메디텍이 3D감압교정치료기 ‘KNX-7000`을 일선 병원에 공급하면서 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법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웰빙메디텍이 공급하고 있는 ‘KNX-7000’은 추간판탈출증, 퇴행성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후관절증후군 등 대부분의 척추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며, 국내 최초로 보건신기술(NET)인증을 획득하고 지식경제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제품이다.



KNX-7000의 TWTL(Traction with Target Lordosis) 감압방식은 디스크 부위에 인위적으로 마이너스 감압을 가해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감소시켜 튀어나온 디스크의 위치가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하는 원리를 적용하여 손상된 추간판의 회복을 근원적으로 돕는다.

웰빙코리아 이항범 대표는 “KNX-7000은 감압치료기능, 견인치료기능, 교정치료기능, 근육이완기능을 통해 치료 효과를 상승시키고 있다”며, “현재 척추전문병원을 비롯한 국내외 병의원에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으며, 유럽 안전규격을 획득해 독일, 러시아, 이태리 등 유럽과 중동 의료기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