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화장품 뷰티 전문 매체 코스인은 11월 7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5 화장품 산업 이슈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총 6개 분야를 주제로 화장품 산업을 아주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제는 각각 화장품 제도정책 분야, 소비자 마케팅 분야, 유통채널 분야, 연구개발 신소재 분야, 해외 시장 진출 분야, OEM ODM 분야로 세분화했다.
각 분야에 대해 2014년 한 해동안 있었던 이슈를 되짚어보고 2015년 전망을 미리 조망함으로써 2015년도 화장품 산업의 흐름을 짚어 보고 사업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화장품 업계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변수가 예고되는 2015년 화장품 시장의 맥을 정확히 짚어 보고 성공적인 경영 전략의 대응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오전 섹션과 오후 섹션으로 나눠 진행되고 오전 섹션에는 제도정책, 소비자마케팅 분야를, 오후 섹션에는 유통, 연구개발, 해외, ODM 산업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에는 김주덕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마케팅 분야 첫 시간에는 한태수 WK마케팅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장이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과 마케팅 트랜드에 대한 주제로 강의하고 전미영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연구교수가 대한민국 소비자 트랜드 변화와 이슈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두 번째 제도정책 분야는 김영옥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 화장품정책과장이 국내 화장품 제도정책 분야를 주제로 강의가 예정돼 있다.
이어지는 오후 섹션에는 변상요 아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오전 섹션에 이어 제도정책 분야를 주제로 최상숙 대한화장품협회 교육원장이 해외 화장품 제도정책 변화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다음은 유통 분야이다. 나중호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화장품 유통채널 현황과 전망에 대한 발표를, 박유진 위메프 이사가 온라인, 모바일, 소셜 현황과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연구개발 분야에는 강학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고문이 화장품 기술 동향과 글로벌 제품 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박장서 동국대학교 교수이자 글로벌코스메틱 연구개발사업단장이 글로벌 코스메틱 연구개발 사업 정부 지원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해외 시장 진출 분야에서는 조상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연구위원이 한-중-일 FTA 체결과 화장품 수출입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OEM ODM 산업 분야에서는 김승중 KC-OEM협의회 총무간사이자 아리바이오 화장품사업부 대표가 국내외 ODM 시장 동향과 발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국내 화장품 산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화장품 관계자 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 정부, 학계 관계자, 일반인 등 누구라도 참가 가능하다.
오는 11월 5일까지 사전 등록자에게는 77000원(VAT 포함)에 입장이 가능하다. 당일 현장 등록시에는 99000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컨퍼런스 자료집, 점심식사, 다과, 음료, 기념품 등을 증정한다.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스인 마케팅사업국(02-2068-3413)이나 이메일(green3410@cosinkorea.com)로 문의하면 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동훈 기자
cos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