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고 찬 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피부 트러블의 종류는 크게 뾰루지와 여드름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러한 트러블들은 제때 치료하지 않고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얼굴에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를 남길 수 있다. 따라서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바로 알고 뾰루지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을 통해 꾸준히 피부 관리에 신경 써 주는 것이 좋다. 얼굴에 뾰루지와 여드름이 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모공이 막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여드름 피부는 다른 피부 타입에 비해 피지 분비가 많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평소 유, 수분 조절 관리만 잘 해주어도 이마와 볼, 턱 등에 나는 뾰루지와 여드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인 피지 제거 방법으로는 여드름 비누나 세안제를 통해 꼼꼼히 세안해주는 것이 좋다. 가끔 클렌징 시 우유나 녹차를 활용하여 세안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민감한 피부의 뾰루지와 여드름 염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유해 성분이 없는 저 자극 세안제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여드름 피부 화장법으로 썬크림과 비비 크림으로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세안에 더욱 신경 써주어 피부에 화장품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부위 중 피지 분비가 가장 많은 코에는 극세사 타올이나 브러쉬 등을 사용하여 세안 시 피지 제거를 완벽하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안 후에는 극세사로 만들어진 고급 타올이나 수건을 통해 얼굴에 남아 있는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 수건으로 여드름 피부를 너무 세게 문지르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이에 주의해야 한다.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1위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는 뾰루지나 여드름이 난 피부 세안에 도움을 주는 클렌징 젤과 극세사 수건을 갖추고 있어 올바른 피부 트러블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화장품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차지하면서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TS 클렌징 젤은 유해 성분이 무 첨가 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 세안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과 수분 공급 효과로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티에스 클렌징 젤은 천연 계면활성제를 함유하고 있는 저 자극 고 기능성 클렌저로 피부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RS 클렌징 타올은 초 극세사로 만들어져 뾰루지와 여드름 피부에 자극이 덜하며 알레르기나 민감성 피부를 가진 어린이들이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또한 이 극세사 타올은 놀라운 흡수력으로 물기를 부드럽고 빠르게 제거해주며 세탁을 해도 타올 자체의 손상이 없을 만큼 내구성이 뛰어나다. 첨단 루프 과학으로 만들어진 RS 클렌징 타올은 보풀이 일어나지 않아 일반 타월보다 장기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여드름 피부 예방을 위해 꾸준히 사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극세사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낸 후에는 뾰루지와 여드름 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얼굴에 남은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없애는 방법으로는 피부재생 크림이나 연고가 효과적이며 레이저 시술과 같은 피부과 치료 후에도 색소침착 예방을 위해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 주어야 한다.
여드름을 간편하게 제거하기 위해 압출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얼굴에 자국 및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하며 뾰루지와 여드름이 난 부위에 패치를 붙여주는 것이 좋다. 또한 여드름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미리 상담하여 부작용 예방에 주의해 주어야 한다. 얼굴에 뾰루지와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 깨끗한 세안을 통해 피지를 제거해주고 붉은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예방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보도록 하자.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