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나이임에도 불구 하고 머리 빠짐 증상이 심해 탈모 치료 한의원이나 병원을 다니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탈모 치료 방법은 한의원이나 병원을 다니는 것 이외에도 탈모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원인에 따라 관리해주는 방법이 다양하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탈모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여성과 남성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환절기 기간에는 머리 빠짐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효과적인 탈모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탈모에 대한 예방 및 방지를 해주어야 한다.
# 임신초기나 출산 후에 나타나는 머리 빠짐과 심한 스트레스는 여성탈모의 주요 원인!
보통 여성형 탈모는 환절기 기간이나 출산 후 머리 빠짐 증상 같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원형탈모의 형태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탈모 초기에 서둘러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여성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성 탈모는 자연 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아 굳이 탈모 한의원이나 병원을 가지도 않아도 집에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몇몇 여성들의 경우에는 스트레스성 탈모 증상으로 인해서 모낭이 손실 되어 영구적인 탈모로 이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올바른 탈모 치료법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탈모 병원을 통해 관리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은 한의원이나 병원을 꾸준히 다니기가 힘들다. 따라서 시간의 제약이 있는 사람들은 집에서 탈모 방지 샴푸를 이용해 원형 탈모를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양모효과를 가진 탈모 샴푸들은 모발을 굵게 만들어주어 원형 탈모 초기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한다면 여성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머리 빠짐 증상이나 스트레스성 여성 탈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브랜드는 탈모와 염색, 볼륭 등 헤어 타입별로 전문화 되어 있으며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기도 하여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W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 전용 탈모 샴푸로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해준다. 또한 판테놀 성분은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영양과 진정 효과를 부여해주고 에코서트 인증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여성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된다.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크리미한 제형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건강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이 외에도 큰잎유럽피나무꽃수와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은 손상된 모발을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어 탈모로 인해 푸석거리는 모발이 걱정인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 남성탈모는 유전성과 지루성두피가 주요 원인! 치료방법에는 모발이식이나 탈모샴푸가 효과적!
남성 탈모는 부모님에게 물려받는 탈모 유전 법칙으로 인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치료하기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m자 탈모 치료 하기 위해서는 탈모 치료약을 복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탈모 약은 탈모 유전자의 활성을 막아 탈모의 진행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앞머리 탈모 초기 증상을 넘어 중증의 탈모를 치료하고 싶다면 절개, 비절개 모발이식을 이용해 남자 헤어 라인을 교정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헤어 라인 이식은 반영구적으로 남자 이마 라인을 교정해주는 수술 방법으로 M자 탈모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 하지만 헤어 라인 이식은 반영구적으로 이마 라인을 교정한다는 장점에 비해 탈모 치료 비용이 상당히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탈모 유전 법칙 외에도 지루성 탈모로 인해 머리 빠짐 증상이 나타나는 남성들은 두피 관리를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 지루성 탈모의 원인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서 모공이 막히면서 생기기 때문에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탈모에 좋은 샴푸 등의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양모효과가 뛰어나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헤머셀의 엠 헤어 로스 샴푸는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에 자극이 없으며 지루성 탈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M 헤어 로스 샴푸는 피지 밸런스 조절 기능이 있어 지성 두피를 가지고 있는 남성들에게 효과적이며 비오틴과 니코틴산 아미드가 함유되어 있어 모발 성장을 돕고 탈모 예방에 좋다.
평소 탈모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머리 빠짐을 예방하기 위해 먼저 자신의 탈모의 원인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의 원인을 파악한 뒤에는 치료제나 탈모에 좋은 샴푸 등을 이용해 관리를 해주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이다. 탈모 예방에 좋은 방법을 찾고 있다면 양모효과가 뛰어난 여성, 남성 탈모 방지 샴푸를 이용하여 두피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