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공항인턴반 오픈, '인천공항에서 일하며 실무능력 키운다'

항공사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는 강남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공항서비스인턴과정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공항서비스인턴과정은 아이비학원에서 4주 교육 후, 인천공항에서 한 달 동안 인턴으로 근무한다.



항공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각 종 자격증취득은 물론, 까다로운 면접에 대응 할 수 있는 인터뷰준비와 이미지메이킹 준비가 가능하다.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총 4주과정으로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 예약/발권), DCS(Departure Control System, 공항 체크인카운터 시스템), 여객서비스 실무(항공실무,항공용어, 약어 등)등과 같이 서비스직군인 만큼 공항지상직 실무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표정, 인사, 발성, 항공매너, 헤어&메이크업 등과 같은 이미지메이킹, 영어 면접 등 면접대비 훈련과정도 포함해 실무와 면접을 함께 대비해 바로 업무에 투입이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아이비지상직학원의 교육목표다.

아이비GS관계자는 "우리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항공업에 발맞춰 보다 차별화 된 다양한 교육방법을 개발 및 연구하고 있다" 고 전했다.

아이비 공항서비스인턴 클래스를 수강하게 되면 아이비 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 4주동안 교육을 받고 인천공항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인천공항 현장에서는 항공기구조 및 공항서비스이해, 체크인카운터 서비스 등 여객서비스 전 분야에 대해 경험 할 수 있다.

이렇게 직접 공항(현장)의 업무를 미리 경험해봄으로서 보다 차별화 된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항공사지상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총 2개월 공항서비스인턴 교육을 마친 후에는 공항인턴 이수증명서도 발급되며, 평가우수자는 바로 GHA(Ground Handling Agency)로 취업이 가능하다.

지상직의 취업전망, 비전 이외에도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이비GS홈페이지(www.ivygs.com)에서 동영상과 각종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