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제이엘에스, 태국에 70만달러 수출 계약 체결

정상제이엘에스(대표 박상하)는 태국 대형 도서유통회사인 ‘디케이 투데이(DK Today)’와 계약을 맺고 자체 개발한 스토리북 ‘카라멜트리’를 태국 전역에 향후 5년간 최소 70만달러 규모로 수출한다고 6일 밝혔다.

정상제이엘에스가 지난 3월 참가한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도서전인 ‘제 12회 방콕 국제 도서전’ 현장 모습
정상제이엘에스가 지난 3월 참가한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도서전인 ‘제 12회 방콕 국제 도서전’ 현장 모습

정상제이엘에스는 계약 체결로 카라멜트리의 모든 콘텐츠를 태국 및 동남아 지역 학교와 대형 서점 등에 직접 수출 형태로 유통한다. 카라멜트리 프로그램 중에서도 유아 교육 프로그램인 ‘리틀체스’는 경우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형태로 수출될 예정이다.

디케이 투데이는 태국 내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어교육 서적 전문 출판 유통사로, 30년 동안 캠브리지, 옥스퍼드 등 해외 대형 회사들의 독점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다.

박상하 사장은 “정상제이엘에스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가 태국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라오스, 버마 등 동남아 주요국가에서 판매된다는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정상제이엘에스는 앞으로도 원활한 파트너쉽을 통해 동남아 교육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