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정부포상’ 유공자 접수

‘제5회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정부포상’ 유공자 접수

국토교통부는 건축자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훈∙포장이 수여되는 ‘제5회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정부포상’을 실시한다.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정부포상은 2011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며, 건축 자재 업계를 대상으로 유일하게 훈장, 포장이 수여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본 포상은 친환경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하여 이들의 공로를 기리고, 주택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며 관련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 대상은 에너지, 수질, 폐기물 분야 등 친환경 주택 건설 기술과 제품의 전 과정 각 단계에서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 물질 발생을 최소화한 친환경 주택 신자재 개발에 유공이 있는 건축자재 기업, 건설 회사, 건축 사무소 등 임직원, 학계, 일반인 등이다. 최종 포상 대상자는 유공자로부터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포상 기준 및 제한은 상훈법령 및 정부포상업무지침(안전행정부), 국토교통부 표창 규정(국토교통부 훈령)에 따른다. 훈장은 15년 이상, 포장은 10년 이상, 표창은 5년 이상 해당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자가 대상이며, 상훈법령에 위반시 포상이 제한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2015년 2월 6일(금) 개별통지 될 예정이며, 시상은 2015년 2월 26일(목) ‘제30회 2015 경향하우징페어’ 개막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이나 경향하우징페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국토교통부 주택건설공급과 또는 경향하우징페어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