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바닥 물걸레 청소도 선 없이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자동회전 물걸레 청소기로 유명한 ㈜휴스톰(http://www.hustorm.com)은 세계최초로 전선이 없는 형태의 무선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추운 계절에 완연히 들어서며 날카로운 찬바람에 창문을 열지 못해 집안 환기와 청소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2013년 처음 출시 후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물걸레 청소기의 대명사가 된 휴스톰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는 금번 내 놓은 무선형태의 새로운 제품(모델명 HS-5000)을 통해 다시 한번 각 가정의 바닥 청소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휴스톰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는 청소기 자체 무게로 물걸레를 지그시 눌러주는데다 높은 품질의 극세사 원단으로 이뤄진 지름 21cm의 대형 패드 두 개가 분당 250회의 빠르고 강력한 회전을 하며 청소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금번 세계 최초로 선보인 무선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는 기존 제품의 장점들을 그대로 살린 채 전선을 없앤 충전식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선으로 인한 청소 사각지대를 완전히 해소하는가 하면, 이동이 편리하여 유선타입에 비해 청소시간을 약 1/3까지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내구성과 청소성능을 극대화 하면서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핸드폰 배터리와 동일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회전판에 이물질이 들어가 과부하가 걸리면 자동으로 정지하는 오토스토핑(auto stopping) 시스템이 적용되어 안전 면에서도 개선됐다.
이미 이 업체의 기존 제품은 온라인과 TV홈쇼핑 등을 통해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다 11월 초 GS홈쇼핑에도 런칭되며 큰 인기를 끌어 인기상품 반열에 올랐으며 금번 무선 제품도 곧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될 예정에 있다.
휴스톰 정영수 대표는 “유선타입 제품을 판매하며 청소가 너무 잘 되지만 무선으로 만들어지면 더욱 편리할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1년여 개발기간과 노력 끝에 세계최초로 무선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하게 됐다”며 “한국의 방바닥 문화에서 탄생한 자동회전 물걸레 청소기 시장에서 한 발 앞선 기술력을 확보했다는데도 큰 의의를 지니며, 나아가 세계 주부들에게 사랑 받는 한류 가전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휴스톰은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를 처음 선보인 후 고객들의 요구에 의해 레드, 그린 등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으며 욕실 세면대, 바닥 등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오토스핀 욕실청소기도 얼마 전 선을 보이는 등 종합 가정청소기기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금번 무선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는 이런 성장세에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