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인 경기 침체 장기화가 이루어지면서, 한국 기업의 상황 또한 더욱 힘들어지게 되었다. 한국의 주요 대기업도 예외는 아니다. 정년퇴임의 시기는 점점 앞당겨 지고 있고, 공채시즌에도 합격의 문턱은 높기만 하다. 이처럼 취업난이 점점 심해지면서 재직자보다는 실업자가 더 많아진 것이 현재 한국의 현실이다.
이에 퇴직금이나 모아두었던 목돈으로 소자본 창업에 뛰어드는 이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들은 소자본 투자로 고수익을 얻으려는 희망을 가지고 창업 시장에 뛰어들지만, 의외로 창업에 많은 금액이 투자된다는 사실에 좌절하기도 한다. 또한 소자본으로 창업에 안착 하였더라도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창업 전문가들은 창업을 하기 전,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 중 프랜차이즈 PC방 시즌아이PC방이 창업 관련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의 경우 PC방 창업 업계에서 터줏대감과 같은 중견기업이다. 특히 지난 4월 15일에는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주관한 생산성경영체제(PMS:Productivity Management System)인증심사 심의결과 Level4를 획득하는 등 경영 및 재무상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창업 관련 기업 중 탄탄한 기업임을 증명했다. 또한 3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는 등 우수성을 확실하게 입증 받은 기업이다.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는 시즌아이 PC방이 피씨방 창업 계에 새바람을 일으킨 이유는 PC 성능, 먹거리로는 치열한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2015년 형 ‘어반그레이’ 컨셉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차별화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PC방 주 이용 층을 분석해 이에 맞는 피씨방 인테리어와 먹거리를 준비하고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어 시즌아이 PC방에 이용자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 시즌아이PC방은 최근 가맹점 500호점 돌파 기념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현재 시즌아이피씨방 본사에서는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기념과 더불어 신규 인테리어 컨셉 출시로 카페식 흡연부스, PC방 먹거리 초도 물품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특전을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즌아이PC방 홈페이지(www.season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