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TOP 2030

최근 급증하고 있는 신규, 인기 모바일게임과 PC게임 등 다양한 게임의 리뷰 및 소개 자료를 배포함에 있어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의 자료를 기초로 하고 있다. <편집자주>

12월 1주,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TOP 2030

클래시 오브 클랜의 위세는 여전하다. 일본을 제외한 한국, 북미, 영국의 1위는 클래시 오브 클랜에 점령당했다.

국내는 클래시 오브 클랜의 뒤를 넷마블 3형제가 맹추격 중이며, 20위권 내의 게임들도 상승세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반등에 성공한 데빌메이커가 20위에 안착했으며, 뒤를 이어 드래곤 베인과 라인 레인저스가 추격 중이다. 영웅의 군단은 일반과 밴드 버전이 내려간 대신 카카오 게임 버전이 여전히 위용을 뽐내고 있다.

일본은 국내 출시를 모두 완료한 게임들이 1~5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퍼즐앤드래곤을 제외한 나머지 4천왕은 국내 게임의 위세에 눌려 힘을 제대로 쓰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브레이브 프론티어,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체인 크로니클, 푸른 삼국지 등의 게임은 탄탄한 유저층을 기반으로 굳히기에 들어간 지 오래다. 그 와중에 서머너즈 워가 28위에 안착, 자랑스러운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가 선방하고 있다.

반면에 북미와 영국은 국내에서 보기 힘든 `사행성` 게임이 대거 포진, 눈길을 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

12월 1주,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TOP 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