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지상직취업!! 차세대 예약시스템 GDS를 배워야하는 이유

항공사지상직취업!! 차세대 예약시스템 GDS를 배워야하는 이유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와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는 항공예약발권 시스템으로 항공예약발권 업무에 사용된다.

CRS가 항공예약 및 판매와 렌터카, 호텔예약을 용이하게 할 목적으로 개발된 컴퓨터시스템이라면, GDS는 스케쥴, 객실정보, 요금 및 관련서비스에 대한 정보까지 포함하고 있다.

최근에는 GDS를 통한 유통망 확대를 위해 다양한 LCC(Low Cost Carrier,저비용항공사)들도 GDS에 가입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여행시장은 다른 산업분야보다 경제,정치,사회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시장변화가 빠르다. 그렇게 때문에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GDS들은 상시 새로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며 정보를 활용해 신규 고객서비스를 창출하려는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대한항공에서도 세계적인 항공예약발권 시스템 업체인 아마데우스와 차세대 예약시스템 토파스셀커넥(TOPAS Sellconnet)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토파스셀커넥은 국내여행시장에 대한 토파스만의 노하우와 선진GDS사인 아마데우스의 기술력이 결합된 차세대 예약/발권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한차원 높은 스마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데우스는 전 세계 700여개 항공사, 50만여 개의 호텔 및 크루즈, 철도, 렌터카 업체가 연결된 종합시스템으로 전 세계 여행사의 40%가 사용 중이다.

대한항공 토파스셀커넥 자격증은 IATA(국제항공운송협회)공식인증 민간자격증으로 강남 아이비 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 오는 12월29일부터 교육받을 수 있다.

아이비지상직학원 교육을 통해 항공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각 종 자격증취득은 물론, 까다로운 면접에 대응할수 있는 인터뷰준비와 이미지메이킹 준비가 가능하다.

총 4주 교육과정으로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 예약/발권), DCS(Departure Control System, 공항 체크인카운터 시스템), 여객서비스 실무(항공실무,항공용어, 약어 등) 등과 같이 서비스직군인 만큼 항공사 지상직승무원 실무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표정, 인사, 발성, 항공매너, 헤어&메이크업 등과 같은 이미지 메이킹, 영어 면접 등 면접 대비 훈련 과정도 포함해 실무와 면접을 함께 대비한다는 것이 아이비지상직학원의 교육목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국내항공사 공채 이외에도 외국항공사 지사,GSA,GHA, 해외현지 지상직 (카타르,에미레이트항공,일본공항)으로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항공사지상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GDS 토파스셀커넥의 이해와 필요성, CRS와의 차이점을 소개하기 위해 아이비지상직 전문교육기관에서는 토파스셀커넥 특강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토파스셀커넥 전문강사가 직강한다.

특강 후 Q&A 시간을 통해 GDS자격증 취득의 필요성, 지상직취업의 질문답변을 할 수 있다.

특강의 정확한 일정확인과 신청은 아이비GS 홈페이지(http://www.ivygs.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