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가 연말연시를 맞아 ‘힐링시네마-시네토크’를 오는 16일 오후 서울 압구정 CGV 아트하우스에서 개최한다. 영화 상영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되며 영화가 끝나고 난 후에는 심영섭 교수가 진행하는 ‘힐링시네마-시네토크’가 이어진다. 이날 상영작은 화제의 독립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진모영 감독)이다.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이 영화는 10일 현재 누적관객 30만 5000명을 돌파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조병만 할아버지와 강계열 할머니의 76년 결혼생활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다.
상담심리학과 교수이자 영화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는 심영섭 교수는 SNS를 통해 “죽음이란 강을 넘어, 인간이 발명한 가장 위대하고 기어이 살아남을 건 사랑. 생명에 대한 연민으로 서로를 위하고 지켜주는 이 연인의 이별을 어쩔꺼나. 가슴에서 올라오는 눈물을 막을 길 없는 올 해의 힐링 무비”라고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사이버학교 재학생, 졸업생이거나 입시기간을 맞아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지원 및 입학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사이버대학교 공식 카카오톡 (친구추가ID : DCUTOK )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