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체대입시·편입, 평생교육원 체육학과를 활용하라

평생교육원을 통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학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치열한 입시경쟁을 뚫고 4년제 진학을 원하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엔 단기간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로 빨리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져 인지도 있는 수도권 대학교의 평생교육원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평생교육원을 통학 학위취득의 이점은 빠른 사회진출을 원하는 예체능계열 학과에 더욱 두드러지는데 평생교육원 체육학과의 경우 기존의 체대편입생들의 비중이 높았던 것과 달리 지금은 실무형 교육과 학사기간 단축으로 빠르게 사회진출을 원하는 체대입시생들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체육학과가 대표적인 예인데, 건국대 체육학과는 국내 유일의 학점은행제 체육학 전공단위 평가 인정대학으로 실무 위주의 교육과 현장 학습 시스템으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개인의 편의에 맞게 학사일정을 계획할 수 있으며 건대입구역을 통해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다는 것도 학생들이 몰리는 이유이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은 평생교육원들 중 최저수준의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어 학점은행제를 통해 체육학 학사학위 취득을 하게 되면 4년제 정규대학 체육학과 진학시 보다 졸업까지 발생하는 등록금 등의 비용이 절반 수준으로 낮아져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건국대 체육학과는 현재 2015년도 1학기 체대입시생 및 체대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시로 입학상담 및 매달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체육학과 홈페이지(http://www.kup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2049-6071) 통해 얻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