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업체 듀오, 미혼남녀의 속사정 담은 ‘결혼 생각’ 도서 출간

결혼정보업체 듀오, 미혼남녀의 속사정 담은 ‘결혼 생각’ 도서 출간

남에게 묻기 멋쩍은 연애, 숫자로 배울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미혼이라면 누구나 말 못할 연애 고민과 결혼에 대한 부담이 있기 마련. 듀오가 이러한 남녀의 갈등을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풀어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대한민국 싱글의 다양한 사례와 통계자료를 한데 모아 ‘결혼 생각’ 도서를 출간했다.

듀오 측은 책 출판을 기념해 오는 19일(금) 강남에 위치한 본사 16층에서 미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나 시집갈 수 있을까’ 연애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 행사는 도서의 저자이자 수많은 연애강연과 컨설팅으로 유명한 이명길 듀오 연애코치가 맡았다. ‘버릴 남자와 고쳐 쓸 남자의 구별법’, ‘접근과 대시의 차이’, ‘이상적인 배우자상’ 등 갖은 연애 노하우와 현실적인 결혼을 유쾌하게 알려줄 계획이다. 또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결혼 생각’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결혼 생각’은 듀오의 온라인 회원(약 80만 명)과 일반 남녀에게 실시한 방대한 설문결과를 근거로 집필됐다. 각종 연애칼럼 연재와 미디어 활동을 해 온 연애코치 3인(저자 김미연, 이명길, 장보은)이 이 가운데 재미있고 의미 있는 주제를 선정했다.

엄선한 통계자료는 요즘 남녀의 솔직한 의견이 반영돼 연애를 못하는 솔로부터 시작해 결혼에 골인하기까지 수많은 상황에서 겪는 문제를 담고 있다. 궁금한 이성의 속마음, 기혼자가 말하는 결혼의 진실 등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유용한 정보로 눈길을 끈다.

또한 각종 수치는 이해하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데이터 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해석과 더불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 주제에 관한 짤막한 칼럼이 남녀 간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듀오 김승호 홍보팀장은 “사랑은 많은 이의 관심사이자 삶에 중요한 가치지만 이를 깊게 생각해 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며 “연애와 결혼 관련 서적이 새해를 맞이하기에 앞서 누군가와 함께하는 행복한 삶은 무엇인지, 여러 가지 생각의 주제를 던져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연애특강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듀오 홈페이지(www.duo.co.kr)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