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의 힘! 윈드소울 최고매출 13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신규, 인기 모바일게임과 PC게임 등 다양한 게임의 리뷰 및 소개 자료를 배포함에 있어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의 자료를 기초로 하고 있다. <편집자주>

사진 : 헝그리앱 제공
사진 : 헝그리앱 제공

지난 12월 9일 `윈드러너`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RPG `윈드소울`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2014년 5월 `윈드러너`의 속편 `윈드러너2`의 상처 때문인지 요란하지 않았다. 특히 서비스사인 위메이드는 첫 속편의 아픔 때문인지 출시 시작과 더불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지 않았다.

대규모 마케팅 없이 시작된 `윈드소울 for kakao`는 출시 첫 주말을 지나면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꿰찼다. 모바일게임 활성화 2년이 되면서 중견게임사들이 양질의 신작을 내놓으면서 인기순위는 매주 변동되고 있다. 유의미한 수치가 아닐 수 있다.

매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출시(12월 9일~12일)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30위 밖에 머물렀다. 주말 `윈드소울`은 급등세를 나타냈고 12월 15일(월)자 차트에서 13위에 안착했다.

`마의 벽`으로 불리는 10위 내 진입을 코앞에 둔 것이다. `윈드소울` 다운로드 수는 구글 플레이 버전 기준으로 10만~50만에 불과하다. 1인당 지출 비용(ARPU, 객당가)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향후 이용자의 추가 확장과 이로 인한 매출 확대 가능성이 농후하다.

여기에 `윈드러너` 이후 가장 좋은 매출 순위를 보이고 있는 `윈드소울`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케팅 확대에 나설 수 있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두 손을 이용해야하는 참신한 손맛을 갖춘 `윈드소울for kakao`는 흥행여부는 이제부터 본격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