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1월 27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이차전지 핵심소재 최신기술 동향 및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차전지 산업은 모바일 혁명을 계기로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으며 특히, 스마트폰 판매 증가에 힘입어 급성장하였고, 이제는 휴대폰, 노트북 등 소형IT 중심에서 전기자동차(xEV), 에너지저장(ESS) 등 중대형으로 확대되고 있다.
신재생⋅대체에너지의 개발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연비규제 강화 등 환경⋅에너지 문제의 해결을 위한 핵심 기술로서 자리잡은 이차전지 시장은 전기자동차 시장의 부활과 보급 확대, 에너지 저장시스템 시장의 급속적인 팽창을 가져올 전망이다.
이차전지 시장은 국내 대기업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는 신성장동력 분야로서, 이미 삼성SDI와 LG화학은 이차전지 완제품을 생산하여 BMW와 클라이슬러의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등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각 분야에도 국내 기업들이 대거 진출해 있는 상황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차전지의 양극재, 분리막, 웨어러블⋅플렉서블 배터리, 리사이클링 및 생체 유기소재 기반 친환경 전극소재의 최신 개발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 이차전지 핵심소재의 최신 이슈(분쟁 중심) 관련 기업전략 특허 확보 방안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에서는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오니,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