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웹 N스크린 ‘엔탈’, 미래부 주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위드웹 N스크린 ‘엔탈’, 미래부 주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지난 4월 론칭,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숙박업소 찾기 애플리케이션(앱) ‘여기어때’를 서비스 하고 있는 위드웹(대표이사 심명섭)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N스크린 서비스 ‘엔탈(www.ental.com)’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온라인 콘텐츠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정해 품질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발급해주는 제도이다. 온라인상에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모든 웹사이트가 품질인증 대상이 되며, 전문가로 구성된 품질평가위원회 평가와 임의 선발된 이용자 평가단에 의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위드웹의 엔탈(ENTAL)은 영화, 드라마, 예능 등 고객이 원하는 영상 콘텐츠를 장소와 기기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바로 즐길 수 있는 ‘차세대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이며, 이번 품질인증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의 신뢰성을 공인받게 됐다.

위드웹의 심명섭 대표이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품질인증 사이트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품질인증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