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직장인들은 긴 근로시간에 야근까지 더해지고, 야근이 없는 날에는 회식 등으로 무리한 탓에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다. 2013년 연평균 근로시간이 2,163시간으로 세계 두 번째로 근무시간이 많은 한국의 기업 문화는 직장인들의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평일에 부족했던 잠을 보충하기 위해 주말에 몰아서 잠을 자는 직장인들이 많다. 하지만 주말 수면시간이 길어짐에도 불구하고 피로를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는 절대적인 수면의 양보다는 수면의 질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즉, 오래 잔다고 해서 충분한 수면을 취했다고 할 수 없다는 의미이다.
충분한 수면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각자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수면시간을 의미하는 것이다. 다음날 낮에 졸리지 않고 집중력이 잘 유지된다면 적절한 수면을 취했다고 할 수 있다.
수면의 의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낮에 깨어 있는 동안 축적된 피로를 휴식을 통해 회복한다는 의미와 잠을 자는 동안 에너지의 소비를 줄여서 전체적인 에너지를 비축한다는 의미가 있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을 위해 수면은 굉장히 중요한데,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와 스트레스를 가중시켜 불면증을 일으키고, 불면증이 계속되면 만성피로를 유발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이에 수면부족이 불러온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출시된 에스더포뮬러의 ‘파이토시크릿 데이 & 파이토시크릿 나이트(이하 파이토시크릿)’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시중의 일반적인 피로회복제는 일시적인 피로회복 효과를 줄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했다. 하지만 파이토시크릿은 우리 몸의 낮과 밤에 따라 다른 컨디션을 고려해 성분을 다르게 배합하여, 낮에 먹는 파이토시크릿 데이와 밤에 먹는 파이토시크릿 나이트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여에스더 예방의학 박사가 직접 성분을 배합하고 개발한 제품으로, 다양한 식물추출물을 함유하여 몸에서 오는 반응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파이토시크릿 나이트에는 숙면을 취하지 못해 만성피로로 쉽게 짜증을 내고 예민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테아닌’ 성분이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테아닌’은 숙면을 취할 때 발생되는 알파파를 증폭시키는 기능을 해 숙면에 도움을 주고, 낮 동안 혹사당한 뇌를 푹 쉴 수 있게 하여 다음날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파이토시크릿 데이에는 로디올라(홍경천) 추출물과 옥타코사놀 성분이 함유되어 활력증진, 에너지 공급 및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개선해주고 지구력을 증진시켜 업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짐에 따라 과대광고와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은 잘못된 판단으로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에스더포뮬러는 개개인에게 맞는 영양 설계를 위해 전문 상담영양사가 상주하고 있어 상담 후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으로 많은 상담 문의가 들어오는데, 파이토시크릿은 섭취 후 높은 만족도로 재구매 요청이 많은 상품 중 하나다”라고 귀띔 하며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혜택을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토시크릿은 에스더몰(www.esthermall.co.kr)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