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 내년 유럽 드럭스토어 진출

유럽 소비자 타겟 마스크팩 14종 개발 완료

리더스코스메틱 2014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리더스코스메틱 2014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산성앨엔에스 리더스코스메틱(이하 리더스코스메틱)이 유럽 전용 제품 14종(코코넛 7종, 부직포 마스크팩 7종)을 내년 5월 드럭스토어 체인 론칭이 가시화됐다.

유럽은 수면팩, 머드팩 등과 같은 바르는 팩이 대중화 되어 있을 뿐 아직 시트 마스크팩 이라는 제품군의 시장이 대중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마스크팩 시장 발전이 무궁무진하다.



이미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 마스크팩으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리더스코스메틱은 지난해 볼로냐 코스모포르포에 참가해 유럽 시장에 부직포 마스크와 코코넛 마스크를 소개해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그 결과 현재 스페인과 네덜란드 등의 유럽 바이어들이 리더스코스메틱의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코코넛 젤리 마스크를 OEM 생산해 판매 중에 있으며 2015년에는 대형 드럭스토어 체인을 통해 리더스코스메틱 제품이 유통될 것으로 전망된다.

리더스코스메틱 마케팅 담당자는 “해외 여러 박람회를 참가한 결과 유럽 소비자들은 미백이나 주름 같은 기능성 제품보다는 천연 소재를 활용한 제품 선호도가 높다”며, “특히 토마토, 브로콜리, 블루베리, 오렌지 등 슈퍼푸드 성분을 이용한 마스크팩에 대한 관심이 높아 이 성분으로 만들어진 리더스코스메틱 제품은 아시아시장 보다 유럽 시장에서 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대륙별 맞춤 제품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리더스코스메틱은 해외 박람회를 시작으로 유럽 마스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전용 제품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에 생산라인을 구축해 유럽 기준에 맞는 제품을 개발, 현지 시장에 맞는 제품을 유통할 예정이다.

중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와 기초 제품 개발 중이며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개 품목 마스크 FDA OTC 등록 중이다.

한편 리더스코스메틱은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지난 6월 중국, 8월 베트남, 9월 미국에 각각 판매법인을 설립했다.

또 지난 11월 싱가포르 창이공항 신라면세점의 여러 매장에 입점하면서 내년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