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포비즈코리아(대표 신훈식)는 오픈마켓 시스템 기반의 기업형 쇼핑몰 제작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3.0’ 업데이트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3.0’은 기업형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28개의 독립 애플리케이션 메뉴들이 통합된 고성능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이다. 온라인비즈니스 전략 컨설팅부터 PC 및 모바일 쇼핑몰제작, 소프트웨어(SW) 안정화, 운영 및 유지, 사후 관리까지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물류시스템, 주문 클레임관리, 통계관리, 모바일 앱, 웹포스 시스템 등에 대한 집중적인 기능개선이 이뤄졌다.
해당 제품은 ▲오픈마켓 및 입점형 운영시스템 구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구조 ▲재고관리, 웹포스 시스템 등의 온, 오프라인 통합 구조 ▲Open API 기본 제공으로 내부 연동 및 외부 제휴사 확장 구조 ▲모바일 쇼핑몰 통합 관리 구조 등 중대형 온라인쇼핑몰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관리시스템 단위들을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엔터프라이즈 3.0’ 버전은 다이소몰의 기본 운영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지난 8월 오픈 이후 해당 쇼핑몰의 매출 확장 및 운영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포비즈코리아 신훈식 대표는 “2015년 초 사물인터넷 기반의 비콘 서비스와 같은 옴니채널 전략에 최적화된 통합 전자상거래 시스템이 통합 추가될 예정”이라며 “향후 궁극적으로 고객들이 지향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엔터프라이즈 3.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forbiz.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비즈코리아는 지난 8년간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에만 매진해온 국내에서도 손에 꼽는 젊고 강한 기업으로서, 몰스토리 쇼핑몰 제작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쇼핑몰 제작 솔루션 등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