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식 리플거래소 ‘팍스모네타’, “리플랩스의 리플차트 정식 등록 완료”

국내 정식 리플거래소 ‘팍스모네타’, “리플랩스의 리플차트 정식 등록 완료”

최근 국내외에서 비트코인, 리플코인과 같은 암호화 가상화폐가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지난 10월 7일 오픈한 리플코인 거래소 팍스모네타가 최근 미국 본사 리플랩스가 운영하는 세계게이트웨이정보와 리플차트에 정식 등록했다고 밝혔다.

리플랩스와 국내 유동성 공급 협약을 맺고 새로운 화폐 시스템인 ‘리플’(XRP)을 국내에 대량으로 공급하고 있는 팍스모네타는 이번 정식 등록을 통해 팍스모네타의 인지도를 높였으며, 전 세계 유명 게이트웨이와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펼칠 계기를 마련했다.

팍스모네타는 사용자가 리플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대문 역할을 하는 ‘게이트웨이’(Gateway)로 사용자는 게이트웨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원화, 금, 은과 같이 가치가 있는 것을 디지털화해서 예치한 후, 리플 네트워크에서 전송, 거래, 수령 등을 할 수 있고 서비스 이후에는 이를 인출할 수 있다.

특히 리플 네트워크는 리플(XRP)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여러 통화로의 교환이 용이하고 2-3초안에 결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리플은 국내법뿐만 아니라 미국법을 비롯한 국제법규를 준수하므로 악용될 가능성이 적으며, 최근 리플랩스가 구글벤처스, 안드레센 호로위츠, IDG로부터 투자를 받고 미국, 독일 등의 은행에서 리플 결제시스템 도입을 확정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팍스모네타 관계자는 “최근 일각에서 리플을 시세보다 20-30배 비싸게 판매하며 투자를 권유하는 불법 다단계 업체들이 성행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며, 정식거래소에서 거래해야만 리플을 세계적인 시세와 큰 차이 없는 정당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설판매소가 아닌 세계 각국의 게이트웨이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국내 정식 리플 게이트웨이는 현재 팍스모네타가 유일하며, 최근 사용자 보호를 위해 세계리플기업협회에도 가입을 마쳤다”고 말했다.

한편, 팍스모네타는 지난 8월 세계 최대 게이트웨이인 스냅스왑(Snapswap)과 제휴를 통해 스냅스왑이 개발한 스마티캐쉬(SmartyCash)의 국내 프로모션을 담당하고 있다. 스마티캐쉬는 비자카드와 제휴를 통해 만들어진 선불카드로 사용금액의 5%가 리플로 적립된다. 또한 팍스모네타의 베타서비스 기간 중 리플랩스의 후원을 받아 신규 가입자에게 100리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리플코인 및 팍스모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paxmone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