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솔루션 공급업체 한국사이버테크(대표 이준녕)는 재해 복구 백업 솔루션인 한글 섀도우프로텍트(ShadowProtect)의 VMware와 마이크로소프트(MS) Hyper-V용 플러스인(Plug-in) 기능을 새롭게 발표했다고 밝혔다.
플러그인 기능은 한글 섀도우프로텍트 고객이 가상 환경에서 좀 더 쉽게 백업 및 재해복구(DR, Disaster Recovery)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VMware의 vCenter나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센터에서 관리하는 가상 머신에 대한 모니터링뿐 아니라 섀도우프로텍트의 백업 상태도 함께 모니터링 해준다.
해당 기능은 각 가상 머신(VM)마다 백업 및 재해복구를 관리해야 하는 일반 백업솔루션과 달리 가상화 하이퍼바이저 호스트 상에서 백업 관리가 가능하므로 효율적이다. 또 하이퍼바이저 상에서 섀도우프로텍트로 관리하고 있지 않은 가상 머신에 푸쉬인스톨(Push-Install)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한국 총판인 한국사이버테크 이준녕 대표는 “섀도우프로텍트에서 개발한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할 경우 가상화 시스템을 손쉽게 백업하여 IT 재난 상황에서 운영체제(OS)뿐 아니라 데이터까지 안심하고 빠르게 복원할 수 있다”며 “해당 기능을 통해 섀도우프로텍트가 가상환경을 위한 최고의 백업 솔루션으로 굳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섀도우프로텍트 및 플러그인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kcti.co.kr)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섀도우프로텍트는 운영체제(OS)와 데이터 이미지 백업 솔루션으로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복구 및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손쉬운 서비스재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스크 파티션 혹은 전체 볼륨의 빠른 시스템백업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며 백업을 이용한 복구 및 파일 복사 등의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어 이미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윈도우 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다. 최근 미국 CRN의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에서 최고 기술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