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특성화 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가 지난 16일 교사 직무연수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전국의 초중고교 교사 4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는 ‘트렌드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링’(25명)과 ‘커피바리스타’(25명) 2가지 과정으로 실시됐다.
트렌드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링 과정은 메이크업의 기초적인 이해부터 ‘데일리 메이크업 실습과 헤어스타일링’, ‘동안 메이크업 실습 & 헤어스타일링’, ‘스모키 메이크업실습 & 헤어스타일링 실습’, ‘코디네이션 실습’ 등 학생지도에 활용 가능한 과정으로 진행돼왔다.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의 어원 및 유래’ 등 이론부터 로스팅, 에스프레소 추출 등의 다양한 실습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실무교육까지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개인의 다양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서예전의 직무연수를 받은 한 교사는 “이번 직무연수는 자기개발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 지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체계적으로 준비된 과정 덕분에 많은 것을 배웠고, 즐겁게 연수과정을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서예전은 지난 16일 마지막 교사직무연수 수업을 마치고 직무연수를 수료한 교사들에게 교육연수이수증을 전달했다.
한편, 전문학교 유일의 도심형 캠퍼스를 운영 중인 서울예술전문학교는 스타급 실무 교수진, 현장과 동일한 교육환경을 등을 통해 전문예술인을 키우고 있다. 방송사, 콘서트, 음악, 연극무대, 호텔 뷰티, 주얼리, 패션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울예술전문학교는 2015학년도 정시모집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