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짱, 애견 분양 포털 부분 10년 연속 ‘1위’

도그짱, 애견 분양 포털 부분 10년 연속 ‘1위’

애견·애완견 분양 전문 사이트 ‘도그짱’이 강아지 분양 포털 부분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강아지 분양 누적 800만 마리의 기록을 세우며, 업계 점유율 70%로 10년 연속 포털 부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도그짱은 전국 애견샵 및 개인과 입양인을 연결해주는 순수 직거래 전문 사이트다. 사이트 운영 업체가 자체적으로 애견을 분양하지 않고 중개만 하는 직거래 사이트는 도그짱이 유일하다.



도그짱 측은 이런 대기록을 달성한 비결로 다양한 서비스와 소비자 중심의 시스템을 꼽았다. 국내 최초로 ‘에스크로 안심 분양 서비스’를 시작한 도그짱은 옥션처럼 구매 대금을 중개해주는 서비스로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분양인에 대한 평가 서비스로 질 낮은 분양인을 걸러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면서, 소비자인 입양인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버려지는 유기견을 방지하기 위해 무료 분양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 강아지들을 새로운 주인과 연결시켜주면서 분양 이후 사후 관리도 철저히 책임진다고 밝혔다.

도그짱의 관계자는 “도그짱은 국내 애견 직거래 사이트 중 유일하게 가정견 분양 서비스를 운영해, 입양인들이 선호하는 가정견들을 연결해주고 있기도 하다”며, “전국 1만여 애견샵이 참여하는 직거래 경쟁 시스템을 통해 거품이 빠진 분양가를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그는 또 “도그짱에서는 애완견으로 수요가 많은 요크셔테리어, 시츄, 말티즈, 토이푸들, 애프리푸들, 실버푸들, 블랙푸들, 치와와, 포메라니안, 페키니즈, 코카스파니엘, 퍼그, 미니핀, 비글, 닥스훈트 등 소, 중형견에서, 대형견에 속하는 골든리트리버, 시베리안허스키, 올드잉글리쉬쉽독, 콜리, 진돗개 등의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샤페이, 차우차우, 비숑프리제, 빠삐용, 불독 등 분양처가 많지 않은 견종은 물론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웰시코기나 프렌치불독, 스피츠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견종을 분양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애견 분양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도그짱의 서비스는 홈페이지(www.dog-zz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