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와 시청자가 함께 하는 ‘히어로즈 빅리그’ 참가자 모집!

아프리카TV, BJ와 시청자가 함께 하는 ‘히어로즈 빅리그’ 참가자 모집!

아프리카TV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으로 이달 중순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리그전 ‘히어로즈 빅리그’ 개최를 발표하고 오는 30일(금)까지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 BJ 및 시청자, 히어로즈의 팬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시청자 온라인 투표로 선발된 32인의 BJ와 일반 시청자가 각각 한 팀을 이뤄 펼치는 토너먼트 대회이다.

시청자는 ‘히어로즈 빅리그’ 특집 페이지(http://heroes.afreeca.com)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BJ를 추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BJ는 오는 2월 4일(수)부터 2월 22일(일)까지 트레이닝 미션을 거친 시청자 중 4명을 선발해 본인까지 총 5명으로 자신의 팀을 구성하게 된다.

히어로즈는 북미, 유럽에 이어 지난 15일(목)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도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에 돌입했으며, 정식 서비스에 앞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월 11일(수) 조주첨식을 시작으로 32강부터 최종 결승전까지 ‘히어로즈 빅리그’ 공식 방송 및 선수 BJ들의 개인 방송을 통해 전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히어로즈 빅리그’ 개최를 기념해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선수 투표를 한 모든 이용자에게 퀵뷰 30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자신의 SNS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퀵뷰 30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아프리카TV SNS플랫폼 안준수 본부장은 “정식 서비스 이전에 진행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높은 게임 완성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대회와 같이 시청자들과 BJ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새로운 재미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