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잇잉글리시’와 ‘Penguin Loves Mev’가 만났다.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폰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캐치잇잉글리시(Catch It English)’에 인기 웹툰 ‘펭귄 러브스 메브(Penguin loves Mev)`의 에피소드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2015 NEW 캐치잇잉글리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캐치잇잉글리시’는 영어 공부를 위한 학습용 애플리케이션으로, SNS 기반의 협동 학습과 게임화(Gamification)를 통한 동기부여로 학습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13년 첫 출시 이후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 누적 다운로드 45만 회를 기록했으며, 2년 연속 네이버 앱스토어 BEST 20에 선정됐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부문 무료 앱 1위, 애플 앱스토어 교육 부문 다운로드 및 최고 매출 2위에 오른 바 있다..
특히 ‘2015 NEW 캐치잇잉글리시’는 네이버에 연재 중인 인기 웹툰 ‘Peguin Loves Mev’의 유머 넘치는 에피소드를 활용, 일상 생활에 밀착된 생활 영어를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Peguin Loves Mev’는 한국여자 펭귄과 영국남자 메브의 엉뚱하고 발랄한 러브 스토리를 그린 작품으로, 2010년 첫 회 연재 이후 지금까지 464회가 연재되며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들이 토익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전 비즈니스 상황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한 곳에 정리한 ‘토익 스타터’편이 추가됐으며, 그래픽 리뉴얼을 통해 시각적 완성도와 편의성도 개선됐다.
‘2015 NEW 캐치잇잉글리시’는 지난 20일 네이버 앱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됐으며, 오는 2월 22일까지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