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게임 엔젠 ‘게임브리오’. 일본어 웹사이트 오픈

토종 게임 엔젠 ‘게임브리오’. 일본어 웹사이트 오픈

국내 유일의 게임 엔진 전문 개발사 게임베이스는 21일 게임브리오(Gamebryo)의 일본어 공식 웹사이트(http:// www.gamebryo.com/jp)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일본어 공식 웹사이트는 기존 한국어, 영어, 중국어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국내외 게임브리오 개발 게임이나 게임브리오의 개발 상황, 회사의 최신 이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다른 언어 사이트와 동일하게 게임브리오 무료 평가판 신청도 가능하다. 그 동안 게임브리오에 관한 정보에 목말라 했던 일본 고객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게임베이스의 신영철 대표는 “일본어 공식 웹사이트 오픈으로 게임브리오가 일본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올해 초 게임브리오 모바일 버전(Gamebryo for Mobile)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일본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일본 시장을 개척해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브리오는 2005년 출시된 이래 전 세계 450 여개 개발사가 사용해 오고 있으며, 그 중 100 편 이상이 AAA 게임으로 출시돼 기술력이 입증된 3D 게임 엔진이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락스미스’, ‘에픽 미키’, ‘오디션’ 등이 있다. PC와 콘솔을 지원하며, 2015년 초 모바일 플랫폼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