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입자 분산•제어•정제기술 및 응용 이슈' 세미나 열려

-(주)비즈오션, 2월 4일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장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2월 4일 한국기술센터에서 『나노입자 분산⋅제어⋅정제기술 및 응용 이슈』 세미나를 개최한다.

소재 특성의 획기적인 향상을 위해 우수한 성질의 나노 입자를 활용한 융복합 신소재 개발에 대한 니즈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융복합 소재는 소재 내 나노 입자의 구성이 특성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나노 입자 고유의 응집 특성으로 인해 기재 내 적절한 분산이 이뤄지지 않으면 소재의 특성 불균일 현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이러한 나노입자 고유의 응집 특성을 제어하고, 입자들을 기재 내에 적절히 분산시키는 기술, 나노입자 합성 후 불순물 제거를 위한 정제기술은 소재의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 핵심 요소기술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분산성 향상을 위한 표면처리 △연속방식의 정제기술 및 양자점(QD) 소자 응용 △고기능성 나노잉크의 나노입자 분산⋅제어⋅정제기술 및 상업화 동향 △초음파 집속장치 응용 기반 나노 분산 △탄소나노튜브 대면적 정제기술 등 나노 분산기술의 핵심 및 제품화 기술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에서는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오니,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