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에 애먹는 주부들을 위한 혁신적인 도구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는 친환경 세탁 볼 ‘크리스탈 워시(Crystal Wash)`를 소개했다.
이 볼을 이용하면 무세제 세탁이 가능하다. 무세제 세탁의 근본 원리는 바이오세라믹으로 구성된 볼에 있다. 바이오세라믹 볼은 향균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진 다양한 미네랄을 기반으로 특수하게 개발됐다. 이는 피부와 천에 자극을 주지 않을 뿐만아니라 오염된 물을 쓰지 않아 물 절약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기존 세제를 기반으로 하는 세척보다 더 적은 에너지를 요구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
뛰어난 세척능력 덕에 약 1000개의 세탁물을 한 번에 얼룩 없이 깔끔하게 세탁해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크리스탈 워시 안에는 PH(알칼리성과 산성 물질의 함유량을 측정한 범위)를 감지할 수 있는 칩과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내장돼 있다. 또한 세탁기 충전이 필요한 시간과 햇볕에 세탁물을 말려야 하는 시간도 정확하게 알려준다. 향후 특허출원이 완료되면 각 세탁물 소재에 따른 PH레벨과 깨끗한 세탁을 위한 추가적인 도구들, 스마트폰으로 세탁이 완료 됐음을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과 iOS용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당초 10만달러(한화 약 1억 970만원)를 목표금액으로 설정했으나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으로 현재 46만달러(한화 약 5억 470만원)이상을 모금했다.
모금은 오는 3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배송은 올해 9월쯤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혜기자 sjh1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