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돔(대표 김현호)은 테마형 외식문화 컨텐츠 기업으로 그간 기존 가맹점 유지 관리 및 직영 시스템 구축으로 진행되었던 사업방침에 새로운 변화를 가했으며, 이에 내일인 7일, 유망프랜차이즈 이바돔 바른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이바돔의 제 1브랜드인 이바돔감자탕을 비롯해 해물아구찜과 쭈꾸미, 제주도야지 판의 창업도 다룰 예정이어서 유망창업아이템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바돔은 2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어 내실을 강화해 왔으며, `2014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유망한 국내 외식전문기업으로써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 지난해 말 중국 상하이에 성공적으로 매장을 오픈해 글로벌 기업으로써 초석을 다졌다.
내부적으로는 전남 영광군 대마산단에 대규모 생산물류센터를 건립을 통해 이바돔의 자체 생산물류 및 연구개발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 총3만3057㎡의 대지에 들어설 영광 생산물류센터는 연내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테마형 외식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이바돔감자탕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해 하반기에는 해물아구찜과 쭈꾸미, 제주도야지 판을 런칭했다. 해물아구찜과 쭈꾸미는 불맛 쭈꾸미 볶음과 문어 다리를 통으로 올린 해물아구찜이 주요 메뉴다. 특히 해물아구찜은 통으로 올라간 문어다리로 홍보하기 전부터 블로거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야지 판은 제주돈육가공 전문업체 `정록`과의 MOU를 통해 제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산 돼지고기를 제공하는 제주돈육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흑돼지 오겹살과 두루치기, 한라산 볶음밥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이 중 제주도야지 한판 메뉴는 제주산 돈육을 삼겹살, 목살, 생갈비, 전지 등 부위별로 맛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바돔 관계자는 “2015 이바돔 바른창업포럼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창업설명회는 브랜드 창업 정보뿐만 아니라 외식 창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며 “이를 통해 이바돔 바른창업포럼이 창업시장에서 희망을 찾는 예비창업주들에게 파랑새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5 이바돔 바른창업설명회는 오는 2월 7일 토요일 이바돔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이번 창업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창업관련 문의는 이바돔 홈페이지(www.ebadom.com)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