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내 중고폰 비싸게 팔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안쓰는 내 중고폰 비싸게 팔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중고스마트폰 매입 시장이 날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단통법 이후 주춤했던 핸드폰 거래가 최근 신규폰 출시와 함께 다시금 거래가 활발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듯 핸드폰 매장이 활기를 띄며 중고폰 매입 시장도 다시금 활황기를 맞고 있다. 최근에는 우체국이 중고폰, 깨진액정 매입 사업에 뛰어들었으며 중고폰 직거래와 중고폰 수출업체를 통한 중고폰 매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함께 중고 휴대폰과 관련된 직거래 사기 또한 눈에 띄게 증가하며 전문가들의 우려의 목소리 또한 적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내 중고폰을 좋은 가격에 안전하게 팔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노하우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중고폰 전문가들은 중고폰 판매 시 반드시 알아둬야 할 것들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첫째, 오프라인 대리점에 중고스마트폰을 팔지 말 것

중고폰을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 잘 모르는 많은 소비자들이 신규폰을 구입할 때 기존에 쓰던 중고휴대폰을 대리점에 헐값에 넘기는 경우가 많다. 실제 중고폰으로 가장 거래가 많이 되는 아이폰4, 아이폰4s 중고폰이나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3 중고폰 등은 가격이 많이 나가는 중고폰임에도 대부분의 경우 오프라인 핸드폰 대리점은 가격을 제대로 쳐주지 않는다. 특히 폐폰의 경우에는 무료로 매입을 해가는 경우도 있으니 좋은 가격에 중고폰을 팔기 위해서는 대리점은 피하는 것이 좋다.

둘째, 온라인 직거래를 할 경우 꼼꼼하게 따져볼 것

중고폰을 팔기위한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 직거래를 하는 것이다.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를 하는 중고폰 온라인 직거래 방식은 좋은가격에 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거래사기가 빈번하게 일어난다는 것과 실제 중고폰을 수령 받은 이후 반품이 많다는 것, 구매자에 의한 지속적인 컴플레인이 발생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중고폰 직거래와 관련된 사기가 더욱 많아지며 중고폰 직거래에 따른 사회적인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셋째, 탄탄한 중고폰 매입 수출업체를 이이용할 것

실제 중고스마트폰 판매와 관련해 가장 활성화된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중고폰 수출업체를 통해 판매를 하는 방법이다. 실제 온라인을 통해 거래를 할 경우 중간마진이 없어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으며 거래또한 간단하여 가장 많은 중고폰 판매자들이 애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다만 최근들어 검증되지 않은 소규모의 중고폰 매입 업체들이 난립하며 중고폰 매입 사기와 낚시성 가격으로 고객을 유인한 후 말도 안되는 차감으로 손해를 겪게 하는 경우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규모 있고 검증된 업체를 잘 고르는 방법이 필수적이다.

넷째, 액정파손폰, 폐폰도 버리지 말 것

실제 많은 소비자들이 파손된 액정을 온라인을 통해 고가에 팔 수 있다는 것을 잘 모르고 있다. 실제 고장난 폐폰이나 액정이 깨진 파손액정 중고폰 또한 온라인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특히 고가의 제품인 아이폰4, 아이폰4S 중고, 아이폰5, 아이폰5s와 더불어 갤럭시 S시리즈인 S2, S3, S4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등의 깨진 액정은 약 10만원까지도 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깨진 액정은 반드시 돌려받는 것이 현명한 소비를 하는 방법이다.

이와 관련해 얼마전 고가 중고폰 매입업체로 MBC생방송 오늘아침에 나온 중고폰사이트 ‘폰사닷컴(http://fon4.co.kr)은 높은 중고 핸드폰 매입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중고폰 매입업체들 중에 가장 많은 거래가 진행되는 업체이다.

폰사닷컴의 김영글 팀장은 “자신이 보유한 중고폰의 상태에 대해 명확히 알고 매입을 할 경우 가장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하며 “중고폰을 좋은 가격에 팔기 위해서는 온라인 중고폰 매입 업체를 이용할 때도 소비자를 기만하는 업체가 아닌 진정 소비자를 위하는 업체를 꼼꼼히 따져보고 중고폰을 팔아야 한다”고 전했다.

실제 폰사닷컴은 현재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국 방방곡곡에 가맹점을 내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폰사닷컴은 인천 계양점을 시작으로 2014년 5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인천 부평점, 주안점, 작전점 등의 5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에는 목동역점, 영등포역점 ,연신내역점 의정부역점, 노량진역점, 상봉역점, 성신여대점, 청량리역점, 신천역점 등 21개 지점을 확장했다.

또한 부산 서면역점, 부산 남포역점, 동래점, 대구 칠곡점, 대구 상인역점, 대구 시지점, 대구 반월당역점, 경남 김해점, 울산 성남점, 경북 포항 중앙점, 구미역점, 충남 천안 야우리점, 안산 한대점, 대전 둔산점, 천안 신방동점과 전라도 지역인 광주 충장로점, 광주터미널점, 전남대 지점을 오픈했다.

최근에는 군포 산본역점, 청주 성안길점, 부산 남포역점, 수원역점, 수원 영통역점, 경북 문경점 등 전국 방방곡곡에 70여개의 매장을 배치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라도 좋은 가격으로 중고폰 매입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폰사닷컴의 총괄팀장인 김영글 팀장은 “폰사닷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만족이다”면서 “모든 고객이 폰사닷컴의 거래에 만족해 할 때까지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