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실력향상과 함께 해외에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수많은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이 영어권 국가로 떠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호주(Australia)는 3년제 학사로 빠른 졸업 후 취업비자를 받아 호주현지 기업이나 회사에 취업이 가능한 특징이 있어 유학 선호 국가로 꼽힌다.
특히 호주의 호텔경영학, 관광학, 이벤트학 등 관광분야 관련 교육은 높은 수준을 자랑하며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호주뿐 아니라 스위스에서도 꼽히는 명문 호텔 학교가 있다. 호텔경영, 관광학, 이벤트경영 그리고 스포츠경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ICMS(International College of Management, Sydney)이다.
유명 관광지 Manly에 위치한 ICMS 호텔학교는 수업기간 중 현지 특급호텔부터 컨벤션센터, 스포츠센터, 아디다스, 나이키 등으로 유급실습을 제공해 재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인다. 호주의 많은 호텔학교들이 유급실습을 알선하고 있지만 ICMS처럼 학교에서 학생들의 실무와 경력까지 직접 관리해주는 대학은 드물다. 그만큼 호텔경영이나 이벤트경영, 스포츠매니지먼트에 특화된 학교라고 할 수 있다.
재학생들은 세계 각국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높은 수준의 스위스, 호주 호텔경영학 학위를 약 2년 7개월 만에 취득하게 된다. 또한 졸업 후 최대 2년 취업비자를 받을 수 있어, 영어권 국가에서 제대로 된 해외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이에 현재 많은 국내 학생들이 ICMS 호주호텔학교로 유학을 떠나고 있는데. 특히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 IBN유학을 통해 떠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IBN유학 원장 Scott Lee (이보현)는 ICMS 호텔학교 아시아 총 매니저로 호주에서 약 16년간 거주하고, 힐튼호텔에서 매니저로 근무한 경력을 갖추어 호주 현지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대표적인 호주유학 전문가로 손꼽히며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IBN유학은 ICMS 호텔학교 외에도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시드니대학교 USPT,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르꼬르동블루, 국립 TAFE 대학 등 호주 전 지역 대학교의 공식 지정 파트너이다.
IBN유학 관계자는 “호주유학과 호텔경영학에 대한 설명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취업 후 진로가 어떠한지 호주나 미국현지 호텔리어로서 일은 어떠한지 어떻게 유학생활을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많은 현지 경험을 필요로 한다. 때문에 호주유학 또는 호주어학연수, 조기유학을 준비중인 이들이라면 현지 유학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계획을 세울 것을 적극 권한다.”고 전했다.
IBN유학은 호주 현지 및 한국, 중국 각 센터가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어,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어떤 센터에 방문을 하더라도 똑같은 서비스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호주유학에 대한 상담을 원한다면 홈페이지(http://www.ibnedu.com)를 통한 1:1 온라인 상담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방문을 원하는 센터에 직접 연락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