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에어쿠션이 출시 이후 누적 판매수량이 2000만 개를 돌파했다.
국내 최초의 쿠션형 자외선 차단제인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2013년 9월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 1000 만개 달성은 물론, 지난해 2000억 원 판매 돌파 기록을 세우며 `4초에 1개씩` 판매되는 메이크업 시장의 베스트셀러임을 증명했다.
2008년 3월 출시 이후 6년 동안 매년 매출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지난 1월, 단일 품목 누적 판매 2000만 개를 돌파하며 국내 No.1 쿠션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20세 이상 성인 여성 인구 수인 2016만에 가까운 수치로, 대한민국 여성들이 한 번씩은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접했다는 뜻이다.
한편 지난 1월 리서치 전문 조사 업체 TNS Korea가 20~50세 한국 여성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한민국 여성의 쿠션 사용 현황 및 사용 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성의 75%가 쿠션 사용 경험이 있으며, 이들 중 65%가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또한 쿠션을 알고 있다고 한 응답자들에게 쿠션 하면 최초로 떠오르는 브랜드에 대해 물었을 때 가장 많은 여성들이 아이오페(47%, 중복 응답)를 선택했으며, 가장 선호하는 쿠션 제품으로도 아이오페 에어쿠션(38%)을 1위로 꼽았다.
휴대성은 물론 간편한 사용법이 강점인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미네랄워터 XP 성분을 함유해 강력한 촉촉함을 부여하는 동시에 피부 자체에 건강한 윤기를 선사한다.
또한 탄력 성분인 `시베리아 펩타이드`가 모공 케어는 물론 전체적인 피부 탄력을 부여함으로써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어 완벽한 피부 표현을 구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 미백 기능, 주름개선 기능에 탁월한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춘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최근 `2015년 트렌드 코리아`에서 2014년 10대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아이오페 브랜드 매니저 송진아 팀장은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또다시 놀라운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초를 넘어 최고라는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며,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아이오페만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준형 기자
cos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