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 3기 졸업식 주관

경기과학기술대,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 3기 졸업식 주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2014년 시흥시차세대외교관육성사업 3기 졸업식이,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필구) 주관으로 2월 10일(화) 오후 5시에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2014년 시흥시차세대외교관육성사업은, 교육의 공공성과 수월성을 모두 충족하는 명품 프로그램으로서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시흥시·경기과학기술대학교·시흥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시흥시를 알린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시흥시에 대한 애향심이 있는 외국어 인재를 육성하여, 이들이 향후 글로벌 리더로서 자질을 갖추었을 때 세계에 시흥시를 알리고 외국인 방문 시 시흥의 명소·축제·먹을거리를 외국어로 설명할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시흥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 3기를 거쳐 차세대홍보대사로 선발된 학생은, 졸업생 28명 중 10명이다. 이 학생들은 앞으로 시흥시청의 관리를 받으며 홍보 활동에 나서게 된다.

3기 졸업식 행사에는 이승호 경기과학기술대 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하여, 시흥시의회 박선옥 부의장, 시흥시청 곽영달 평생교육원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류승희 교수학습지원과장 등이 참석하여 차세대홍보대사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빛냈다.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 3기 졸업생 28명은 그동안 활동성과를 인정받아 졸업증서, 표창장, 위촉장등을 받았고, 활동영상을 제작해 지난 1년간 자신들의 모습을 되돌아보기도 했으며, 졸업생 대표인 김채원, 조인지 학생은 영어로 졸업소감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차세대외교관학교 3기생 졸업을 축하하며, 동시에 시흥시차세대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학생들의 향후 활동을 기대해 본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