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아파트 입주 현장이 한창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새 아파트에 입주하는 주민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것은 단연 인테리어이다. 요즘은 셀프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거실 리모델링이나 욕실 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처럼 난이도가 있는 인테리어는 전문적인 손길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인테리어 시공업체를 통해 인테리어를 모두 맡길 경우, 입주자의 취향을 100% 반영하기 어렵고, 전문적인 내용을 모르다 보니, 인테리어 비용 역시 크게 올라 간다. 비용을 절약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 내려면 마감재와 디자인은 직접 선택하고, 마무리 시공만 전문업체에 맡기는 ‘직공(직접 시공)’ 방식이 가장 효율적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에서 인테리어 직공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려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공구프린스’는 앱을 통해 인테리어 전문가들에게 직접 질문을 하고, 시공업체들과 연결해 빠르고 저렴하게 시공을 할 수 있게 돕는다. 그러면서도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마감재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공구프린스의 관계자는 “화장실리모델링이나 거실리모델링, 아파트 리모델링처럼 전적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하기 어려운 경우에 앱을 활용하면 인테리어 초보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공구프린스에 등록된 인테리어 전문가들에게 직접 조언을 듣고, 디자인과 샘플을 골라 전문적인 시공만 저렴하게 맡기면 원하는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공구프린스’는 인테리어 업체 선정 가이드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원하는 마감재별 시공자를 연결해 주고,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마감재와 인테리어 스타일을 다양하게 공개하고 있다. 아울러 비용 역시 일반 인테리어에 비해 저렴하고,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선택적으로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다.
‘공구프린스’는 아파트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사무실 인테리어, 주택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시공사와 직접 연결해 주는 매칭서비스와 컨설팅 서비스, 일반인들이 알기 쉽도록 단계별 시공 동영상과 사진, 정보글과 시공이벤트, 업체들의 피드백과 디자인 콘텐츠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든 인테리어 공사에서 금액과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을 통해 하자보증서비스가 가능해 더욱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