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S / tag it! 2015 Winter 성황리에 종료

국제 슈즈 및 액세서리 전시회 GDS와 국제 프라이빗 라벨 전시회 tag it!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월4일부터 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전시장에서 개최된 GDS 2015에는 약 9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였으며 tag it!에는 160개 사가 참가했다. 참가사들은 고객과 심도 있는 대화를 진행하였고 방문객들은 이른 시점에 새로운 컬렉션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누렸다.

GDS / tag it! 2015 Winter 성황리에 종료

메쎄 뒤셀도르프의 Matthias Dornscheidt 회장은 “GDS는 정보입수가 가장 중요한 시점에 제조와 유통이 만나는 장소다. 전시장에서 느껴지는 긍정적 분위기와 상호교류는 GDS의 성공을 보여주는 잣대로, 지난 여름 GDS에 비해 방문객의 수도 증가했다”고 말했다.

Kirstin Deutelmoser 총괄 이사가 이끄는 GDS팀은 컨셉의 디테일을 더 살림으로써 전시회 전체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데 주력하였다. 예를 들어 몇 개의 전시 홀에는 트렌드 스팟과 같은 새로운 섹션을 도입하였고 지난 여름 처음 소개된 하이라이트 루트(Highlight Route)는 더욱 가시화 하였으며 디자인 트렌드세터(Design Trendsetter)와 같은 프로젝트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디자인 트렌드세터 프로젝트에는 20명의 엄선된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했으며 STUDIO 섹션에 마련된 약 1,000m2 정도의 전시공간에서 유니크한 컬렉션 라인업을 선보였다. 다가오는 7월 새롭게 엄선된 20명의 디자이너들이 다시 뒤셀도르프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GDS / tag it! 2015 Winter 성황리에 종료

GDS Press Walk는 Giesswein의 펠트 소재의 슈즈부터 Sebago의 손 바느질 모카신까지 선정된 몇몇의 참가사들이 GDS 런웨이에서 각자의 하이라이트 제품을 선보였다. HDS/L 주니어 어워드는 독일 HDS/L(독일 슈즈 및 가죽 제품 산업 연방 협회)이 GDS와 함께 매년 창의적인 젊은 디자이너에게 수여하며, 올해 수상자로는 보는 각도에 따라 디자인이 바뀌는 “렌티큘라 슈즈”를 디자인 한 Tereza Švolíková가 선정되었다.

GDS와 styleranking이 함께 마련한 Bloggercafé Shoedition은 약 150명의 패션 블로거들이 방문했으며 하이라이트로 블로거 패션쇼가 마련되었다. GDS 2015의 게스트 블로거로 선정된 Alice M. Huynh를 선두로 총 다섯 명의 패션 블로거들이 직접 스타일링한 패션을 선보였다.

RICHTIG WICHTIG GDS는 이번 2월 처음으로 막을 열었다. 전시홀 7.0에 마련된 주요 트렌드 섹션으로 8m 높이의 에펠탑 모형 아래 펼쳐진 빈티지 마켓과 다양한 라이브액트는 뒤셀도르프 패션 애호가들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였다.

새로운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트 이벤트 GDS / tag it!는 오는 7월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3월 초부터 GDS 웹사이트(www.gds-online.com) 및 tag it! 포탈사이트(www.tag-it-show.com)에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