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란 쉬운 일이 아니다. 장사에는 여러 가지 변수가 존재하고, 자칫 잘못하면 폐업할 수도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퇴직이 빨라지는 사회 현상으로 노후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여러 가지 창업 아이템이 있겠지만 인기가 줄어들지 않고 계속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술집’ 창업이다. 하지만 비슷비슷한 콘셉트, 어디를 가나 똑같은 안주와 주류를 가지고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게다가 신규 자영업자보다 폐점하는 자영업자가 더 많다는 점도 창업을 신중하게 생각하게 되는 이유이다.
이런 가운데 소자본창업 꼬지사께 의 모습은 주목할 만하다. 장기적인 경기 불황 속에서도 활발한 가맹점 오픈 행렬이 이뤄지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선술집과 퓨전숯불꼬치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꼬지사께는 유행을 타지 않아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10년의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보유한 튼튼한 본사가 존재한다는 점이 예비창업자들에게 매력적이다.
또한, 이미 창업 전문가와 소비자들에게 그 우수함을 인정받은 점도 인상적이다. 주점창업 꼬지사케는 지난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됐고, 올해 한경비즈니스에서 주관한 소비자만족지수1위에서 주점 프랜차이즈 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주점창업 꼬지사께의 본사 (주)SY프랜차이즈 김성윤 대표는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섣부른 창업으로 폐점하는 자영업자가 증가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예비 창업자들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어서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니 부담 없이 창업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점창업 꼬지사께는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 기념으로 지난달부터 총3억원 규모의 창업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꼬지사께 홈페이지(www.kkojisakke.com)나 전화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