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 서비스 ‘엔탈’ 영화 차트에 따르면 2월 5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영화 ‘허삼관(감독 하정우)’이 1위를 차지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신규진입과 동시에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허삼관’은 배우 하정우의 두 번째 연출작으로 중국 작가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를 한국 정서에 맞게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스크린에서는 95만명을 겨우 넘기며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지만 VOD시장에서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479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다양성 영화의 흥행 돌풍을 일으킨 작품이며, VOD시장에서도 출시와 동시에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또한 2월 1주차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워킹걸(무삭제판)’,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마다가스카의 펭귄’, ‘상의원’, ‘존윅’, ‘꽃보다 처녀귀신’, ‘명량’, ‘러브로지’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아메리칸 셰프’, ‘빅매치’, ‘포켓몬스터’, ‘정사’, ‘해적’이 15위권에 안착했다.
이번주 순위에서는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의 펭귄’과 ‘극장판 포켓몬스터 XY: 파괴의 포켓몬과 디안시’의 활약도 눈에 띈다. 특히 ‘마다가스카의 펭귄’은 누적관객수 166만 1,100명을 동원하며 시리즈 최고 기록인 ‘마다가스카3: 이번엔 서커스다(누적관객수 162만8,563명)’의 기록을 넘어서며 스크린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엔탈(www.ental.com) 영화 차트는 매주 금요일에 제공되며 전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를 집계해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