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앙스 코리아, 국내 최초 비콘기술 접목 마케팅 선보여

아지앙스 코리아, 국내 최초 비콘기술 접목 마케팅 선보여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에이전시 아지앙스 코리아(www.asiance.com)가 이번에는 비콘 기술을 접목한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독립 레스토랑에서 모바일앱과 비콘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런칭한 것이다.

비콘이란 저전력 블루투스 4.0 (BLE 4.0)을 발산하는 디바이스이며, 비콘을 통해 디바이스에서 70미터까지 반경 안에 있는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브랜딩 및 세일즈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매장에서 고객의 위치를 파악하여 맞춤 메시지를 보내거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리테일 데이터베이스와 연결하면 고객의 과거 쇼핑 기록 등을 토대로 일대일 맞춤 서비스도 가능하다. 예를 들면 의류 매장에서 특정 제품 앞에서 고민하고 있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보내 쇼핑을 촉진하거나 매장 근처에 있는 고객에게 프로모션 정보를 보내는 활동도 할 수 있다.

미국, 프랑스, 일본 등에서는 이미 다양한 브랜드가 비콘을 활용하여 오프라인에서 댜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지만, 국내 독립 레스토랑에서 디지털 에이전시에 의해 시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태원에 위치한 프렌치 다이닝 라운지 아뜰리에듀생택스(www.atelierdusaintex.co.kr)에서는 디지탈 앱을 설치한 고객이라면 모두 식사하러 올 때마다 비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어 모은 뱃지를 레스토랑의 바에 보여주면 특별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아지앙스와 아뜰리에듀셍택스는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여 더 만족스런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을 약속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