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정점을 지나며 겨울나기를 위해 준비했던 제품들이 제 몫을 한창 발휘하는 시기다. 해마다 몇 년 만의 강추위라는 뉴스 타이틀이 보여주듯 겨울대비 실용적인 가전제품 인기 러시도 이어지고 있는데, 올해는 어떤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 살펴봤다.
우선 겨울나기의 필수 가전제품으로는 김치냉장고를 꼽을 수 있다. 일반 냉장고가 시장이 포화되며 한 대기업에서 1995년 처음으로 김치저장에 최적화된 김치냉장고를 출시한 후 기존의 냉장고와는 또 다른 카테고리를 만들어 내 현재까지도 신혼집 필수 혼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우리나라에 김치와 김장문화가 사라지지 않는 한 김치냉장고는 대표적인 겨울 가전제품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다.
가습기의 인기도 여전히 높다. 건조해지는 날씨 때문에 집안이나 사무실에 습도조절이 필요한데, 가습기가 이 역할을 톡톡히 하며 건강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가습기 내부에서 물을 뜨겁게 데워 내뿜어지는 수증기가 따뜻하도록 해 방안 공기를 훈훈하게 만들어주는 가열가습기도 많이 찾는다. 가열가습기를 사용하면 보일러만 사용할 때보다 금방 방 온도를 높여줄 수 있어 난방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안마의자 역시 겨울나기 가전제품으로 빠질 수 없다. 추위에 경직된 몸을 잔뜩 움츠린 채로 종일 지내거나, 운동량 부족으로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그때그때 풀어주는 용도로 안마의자의 수요도 겨울철 늘어난다. 안마부위에 따라 여러 종류의 안마의자가 있지만 전신을 고르게 안마하는 쇼파형 안마의자가 인기를 끈다. 쇼파형 전신 마사지기로는 힐링메이트가 급부상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힐링메이트(http://healingmate.net) 안마의자는 ‘슈마모던’과 ‘클라이 프레스티지’ 두 가지 제품이 출시된 상태인데 무중력안마를 비롯해 인체공학적 롤링안마, 네 가지 스페셜안마, 골반 에어마사지 등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이 충실히 탑재되어 부모님 효도선물은 물론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안마 볼이 골반까지 내려와 피로와 근육통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 안마 효능을 높이기 위한 온열 기능은 겨울 가전제품에 걸맞는 요소다.
동물들이 겨울나기를 위해 먹이를 마련하고 보금자리를 다듬듯 유용한 가전제품들을 준비하여 남은 겨울을 슬기롭게 보내자.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