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모집만 남긴 상황에서 호텔경영학과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서울문예 파티플래너과로의 지원이 몰리고 있다. 호텔경영학과와 파티플래너학과가 무슨 연관이 있기에 많은 학생들이 몰리고 있는 것일까?
서울문예전문학교의 파티플래너과는 시대에 발 맞춰 호텔경영학과의 수업을 병행하여 전문적인 커리큘럼의 수업을 진행하여 웬만한 호텔경영학과보다 풍부하고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호텔경영학을 꿈꾸는 학생들의 발길이 몰리는 것은 당연해 보인다. 특히 호텔경영학과에서는 배울 수 없는 전문 컨벤션 기획이나 리셉션과 관련된 기획, 진행 능력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한 인재들을 필요로하는 호텔, 관광 산업에서는 파티플래너학과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문예 파티플래너학과는 파티의 기획, 파티 요리, 파티 공간연출, 커뮤니케이션 등의 파티플래너로의 수업뿐만 아니라 실제 호텔, 관광 산업에 필요한 실무와 연회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어 준비된 호텔경영 및 파티플랜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서울문예전문학교는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다양한 업체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어 풍부한 경험 또한 쌓을 있고, 2학년 땐 관련 회사로 인턴활동까지 지원된다. 이뿐만 아니라 졸업 후엔 정직원으로 취업까지 학교에서 책임지고 지원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스팩전쟁, 취업난에도 재학생과 졸업생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고 한다.
서울문예 파티플래너학과 학생들은 전문적인 과정을 거친 파티플래너로 인정받아 졸업후에 호텔 리셉션 및 마케팅 담당, 컨벤션 기획사, 홍보, 프로모션 등 호텔과 파티의 다양한 분야로 활발하게 취업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파티플래너과가 속해 있는 파티이벤트학부(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파티스타일링학과)를 비롯해, 대중문화예술학부(모델학과, 넌버벌퍼포밍학과), 뷰티예술학부(메이크업학과, 이철헤어커커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패션예술학부(패션디자인학과, 패션스타일링학과, 패션마케팅학과, 테크니컬패션학과) 공간디자인학부(건축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방송공간연출학과, 전시디자인학과(디스플레이디자인학과)) 등 미래 유망직종과 관련된 취업이 잘되는 학과들로 이뤄져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추가모집 대학교 모집 기관과 맞물려 현재 201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서울문예 홈페이지 (http://www.seoulcna.or.kr)와 입학처를 통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