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앞두고 명절 준비에 분주한 이들이 많다. 특히 이번 설의 경우 주말을 포함해 긴 연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실제 이름난 맛집들마다 연휴를 전후로 예약 문의가 쉴새 없이 이어지는 등 성황을 이루는 상황이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강원도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도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맛보기 위한 식도락가들이 몰려들고 있다.
직접 어선을 운항하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매일 새벽 동해바다로 출항해 대게와 홍게 등 갓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손수 선보이고 있다. 또 러시아로부터 킹크랩 등을 직접 수입해 노량진수산시장·영덕 강구항 등 전국으로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KBS `생생정보통` 등 여러 매체에서도 대게 전문 맛집으로 소개된 이곳은 대게와 킹크랩·홍게·털게의 신선함뿐 아니라 푸짐한 셀프바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총 23가지의 스끼다시를 1인당 3000원에 무한리필 해주는 셀프바를 운영하고 있어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 또 서비스로 오징어와 세꼬시용 물가자미를 혼합한 물회도 제공된다.
매장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각종 신선한 게를 담고 있는 수조가 있는 1층과 함께 센터 2, 3층에는 오픈형 중앙 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 등이 조성돼 있다.
특히 3층은 `회마을 게동네` 라는 이름으로 횟집 전문으로도 오픈해 운영 중이다. 광어, 우럭, 세꼬시 등의 각종 회를 직접 잡아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7층에는 해천탕, 해신탕을 전문으로 하는 `홍대포`가 있다. 해천탕에는 문어가, 해신탕은 낙지가 들어간다. 이 외에 전복, 가리비 등 조개류와 각종 해산문, 백숙이 더해져 푸짐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http://bichikeuraep.co.kr)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73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