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서민 경제에 희망을 주는 햇살론... 가조회로 간편하게 신청가능

복지 증가가 결국은 세금부담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다. 또한 물가가 오르지 않는다고 해도 급여 등이 오르지 않는 점. 그리고 육아, 교육, 병원비 등으로 줄이기 어려운 비용 등으로 발생한 기존 고금리 대출의 월 상환금은 가계의 가처분 소득을 줄여 더욱 서민 경제가 힘든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 서민대출들은 이러한 서민경제 침체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한줄기 희망으로 작용하고 있다. 년8~12%의 낮은 햇살론 금리와 최대 3천만원으로 자금용도는 기존 고금리 대환대출 및 추가 생계자금 대출로 서민층의 햇살론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



하지만 햇살론 등 서민대출을 모르는 서민층 역시 적지 않고, 햇살론을 안다고 해도 자신이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 몰라서 또는 대출절차가 복잡해서 신청하지 않는 서민층도 상당수에 이른다는 서울시복지재단의 설문결과도 있다.

설문결과를 보면 서민대출의 존재자체를 몰라서가 25.9%, 나에게 무엇이 맞는 상품인지 몰라서가 22.9%, 그리고 서류와 과정이 너무 복잡해서가 9.8%나 된다. 따라서 현재 햇살론 등 서민대출의 홍보와 함께 진행절차와 서류를 간편하게 해야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러한 햇살론 등 서민대출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사항을 개선하여 고객인 서민층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급은행이 있어 주목된다.

힘든 서민 경제에 희망을 주는 햇살론... 가조회로 간편하게 신청가능

바로 햇살론 누적취급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한국투자저축은행 햇살론으로 자체적인 대출자격 조건을 완화하여 기존 이용자들에게 승인률 높은곳으로도 인기가 높다. 또한 바쁜 고객을 배려하여 간단한 본인확인으로 서류 및 지점 방문 없이도 빠른 가조회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업무 중 시간 내기가 어려운 신청자들을 배려하여 전국 무료출장방문 서비스를 통해서 지점 방문 없이도 전국 어디서든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인 서민의 눈높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도 유명한 한국투자저축은행의 이러한 다양한 고객배려서비스를 통한 편의성 증대는 서민대출의 확대로 이어져 타 취급은행들도 이러한 서비스를 점차 증대하는 추세이므로 고금리 대출 등 기존대출이 있거나 생계자금 등이 필요하다면 햇살론 등 서민대출의 가조회 등 가능여부를 먼저 간단하게 확인해 볼 것을 추천한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인 한국투자저축은행 햇살론의 가조회는 한국투자저축은행 정식취급처인 세이브론(http://saveloan.net/introsun)을 통해 간편하게 무료로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