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카디날정보기술 `레오펀트`

카디날정보기술(대표 김지연)은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레오펀트(LeoPhant) v1.0’을 출품했다.

제품은 카디날정보기술이 여러 해 동안 연구해 온 빅데이터 기술과 빅데이터 관련 컨설팅으로 고객 요구 사항을 반영한 제품이다. 복합이벤트처리(CEP)를 이용한 대용량 데이터 상호 작용과 빠른 데이터 처리를 위한 대용량 확장 기능을 구현했다. 배치가 아닌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카디날정보기술 `레오펀트`

레오펀트는 다른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램 친화적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한다. 오픈소스로 개발된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RDB, NoSQL, 하둡 등과도 쉽게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레오펀트는 로그, 클릭 스트림 데이터, 센서 데이터, 금융 티커 데이터 등 엄청난 양과 속도로 생성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시각화한다. 시스템 비용 절감은 물론이고 사업 측면에서 투자자본수익(ROI)과 인사이트를 얻기 적합한 플랫폼이다.

레오펀트 수집 서브시스템은 물리적 노드를 기준으로 1노드 당 3만건(500바이트 기준)의 처리 능력을 갖췄다. 데이터 처리·확장, 고가용성과 노드 추가에 따른 선형적 성능 증가까지도 보장한다. 분석 서브시스템은 연속된 이벤트 처리뿐 아니라 두 개 이상 이벤트를 한 개의 이벤트가 취합하는 애그리게이션 기능, 한 개의 이벤트가 복수의 이벤트로 동일 전달되는 분배 기능도 지원한다.

▶운용체계(OS):리눅스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문의:(070)8255-6461

[김지연 카디날정보기술 대표]

“모든 회사가 대용량 데이터 저장·활용을 어떻게 비즈니스에 접목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IoT)과 온·오픈라인 연결(O2O) 등 새로운 분야와 정보기술(IT)의 접목으로 대용량 환경에 유입되는 데이터가 엄청난 속도로 생성되면서 이에 대한 분석과 저장에 대한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김지연 카디날정보기술 대표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대한 시장 요구에 맞춰 실시간 빅데이터 플랫폼 ‘레오펀트’를 개발했다. 김 대표는 “레오펀트는 IoT 데이터,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그리드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플래폼 역할을 효율적으로 빠르게 수행하기 때문에 기술·사업적으로 활용도가 매우 큰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카디날정보기술은 빅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업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 실제적인 성과를 확인하는 기본 전략과 해당 기업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한 융합, 패키지 상품화 전략을 진행한다. 김 대표는 “앞으로 O2O 서비스 분야 핵심 플랫폼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콘 서비스와의 연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