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고통받고 상처입은 마음들은 우리 뇌에 고스란히 저장을 한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 복잡한 생각으로 인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일생생활을 하는데 있어 심적인 고통을 준다. 반복적인 스트레스와 정서적 불안은 뇌의 전두엽과 편도체의 크기를 줄여 뇌를 늙게 만드는 요소로 불면 우울 집중력저하 기억력저하 등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주)휴먼라인은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위해 신개념 심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스캔 콘텐츠 다운로드 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휴먼라인 측은 "눈과 뇌의 피로를 풀어주는 수평안구운동원리와 아이스캔만의 콘텐츠 기술력을 융합하여 정신 건강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스캔 콘텐츠는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 할수 있도록 해 단계별로 심리학적 기법에 기반한 자연의 소리 등을 적용하였으며,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파악하고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이끌어 내는 훈련을 통해 부정적인 감정상태에서 벗어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최초의 신개념 심리 콘텐츠이다.
아이스캔 콘텐츠 다운로드 센터(www.eyescancontents.com)에 접속하면 일반용 콘텐츠/학생용 콘텐츠/증상별용 콘텐츠/셀프테라피용 콘텐츠/힐링음악 속 콘텐츠/군인용 콘텐츠/심리상담사용 콘텐츠 등의 큰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또한 다운로드 받기전 `콘텐츠 종류`를 통해 미리 콘텐츠 내용을 살펴볼 수 있으며 MP3+ 기능이 있어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주)휴먼라인의 이인태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여 앞만 보고 달려 가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주고, 현재 종교(기독교,불교)콘텐츠 와 다이어트콘텐츠, 금연콘텐츠를 제작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프로젝트를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